본문바로가기

톡!톡! 교찾희

선생님들의 꿀팁 공유 소소한 촬영팁
2019.05.27

작성자 최*순

조회수 2169

영상 편집은 1도 모르다가 교실에서 찾은 희망에 올해로 3년째 참여하면서

이번에 처음 참여하시는 선생님들께 해드렸던 소소한 촬영팁을 올려봅니다.

베테랑 선생님들 많으시겠지만..

아래 내용은 저와 같이 영상 편집에 서투신 분들을 위한 소소한 나눔이라 생각해주세요.



1. 콘티 사용(첨부)

- 영상을 장면으로 나누고 팀, 촬영장소를 미리 생각해서 대략적인 촬영계획을 세웁니다.

- 당일 촬영 영상 중 베스트씬은 씬넘버를 넣어서 저장해야 영상의 홍수에서 길을 찾기 편합니다.

  (한 장면에 여러사진일 경우는 2-1, 2-2...)

- 모둠에 따라 돋보이는 부분을 편집하기 쉽고 추가촬영이 필요한 경우도 어느 부분일지 파악하기가 편해요.

- 모든 파트를 다 촬영할 필요가 없어서 빠르게 촬영을 마치 수 있어요.


2. 삼각대 사용

- 저학년을 교사가 찍는 경우 위에서 아래로 내려찍는 구도가 되어서 저는 삼각대 이용이 좋은 것 같습니다.

  눈높이가 맞아요. 싸구려도 쓸만합니다.

- 삼각대를 이용하면 영상이 흔들리지 않고 두 손이 자유로워 박자를 맞춰주거나 동작 지도 등을 할 수도 있어요.


3. 촬영할 때 2가지 강조

- 촬영에 들어가면 딱딱해지는 친구들.. 동작이 서툴러도 2가지만 잘 하면 성공적입니다.

- 카메라 보기(시선처리) , 밝은 표정(웃기)


4. 촬영할 때

- 부분을 촬영할 때 앞, 뒤로 조금 여유롭게 촬영합니다. 애니메이션 효과나 장면전환 효과를 넣을 때 여유가 있는게 좋아요.

- 교사가 박수를 치거나 구호로 박자를 맞추면 편집할 때 노래와 동작을 맞추기 편합니다. 어차피 영상의 사운드는 음소거하기 때문에 소리가 들어가는 것은 상관없어요.




첨부파일
목록

월드비전 세계시민학교

파트너

이전 다음 재생
학교 검색
검색 직접등록

*학교명 검색 시에도 학교가 없다면 직접 등록을 해주세요.

번호 구분 학교명 주소 연락처
검색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