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교실에서 찾은 희망 캠페인이란?

교실에서 찾은 희망 캠페인은...
행복한 학교, 행복한 교실문화 조성을 위한 학교폭력예방캠페인입니다. 학교폭력예방의 일환으로 학생 스스로 캠페인송과 플래시몹 등 친구들과 함께하는 활동을 통해 우정도 쌓고 소중한 추억도 만들 수 있습니다.
2011년 말 : '학교폭력' 사회문제 대두 2012년 : 교실에서 찾은 희망(1st) 2013년 : 학교폭력예방연구 (전국 10개 지역), WV아동권리정책포럼 2012~2015년 : 학교폭력예방 아동권리사업 2012~2016년 : 교실에서 찾은희망 교육부후원 EBS 공동주최 2016년 : 교실에서 찾은 희망 효과성연구 & 포럼 2017년 : 교실에서 찾은 희망 (6th)

교실에서 찾은 희망 5주년 기념 효과성검증 결과

2016년 교실에서 찾은 희망에 참여한 21,666명의 학생과 532명의 교사를 대상으로 사전, 사후 효과성 연구 진행.
(연구 : 이화여대 학교폭력예방연구소)

협동/배려심 - 실시 전 : 57.8%, 실시 후 : 60.67% 괴롭힘에 반대하는 태도 - 실시 전 : 55.38%, 실시 후 : 57.38% 정서적공감 - 실시 전 : 54.89%, 실시 후 : 55.44% 언어폭력 - 실시 전 : 33.75%, 실시 후 : 32.56%
학생 SAY - 우리 반이 더 행복해진 것 같다 : 93.99% - 나는 친구들과 사이가 더 좋아지고, 도움을 주고자 노력하게 되었다 : 92.22% - 나는 학교 오는 것이 더 기대되고 즐거워졌다 : 93.99% 교사 SAY - 캠페인은 학생 생활지도 등 교사의 효능감 향상에 도움이 된다 : 94.22% - 캠페인을 통해 교사로서 내가 더 행복해진 것 같다 : 95.35%

“모든 어린이는 충분히 쉬고 놀 권리가 있습니다.” -유엔아동권리협약 제 31 조-

이 캠페인을 하면서 친구들과 신나게 놀고 내가 혼자가 아니라는 것을 정말 많이 느꼈다. 주위를 둘러보면 내 소중한 친구들이 있기 때문이다. 이 캠페인은 우리 모두에게 희망을 전해주는 특별한 선물이다. 선물을 받지 않아도 좋다. 우리가 모두 행복했기 때문에. [2016 참여 학생/정*은]

부정적인 요소를 제거하는 활동이 아닌 긍정적인 요소를 강화하는 활동이어서 더욱 좋았습니다. 하지 말아야 할 행동을 나열해서 가르쳐야 했던 학교폭력예방교육은 하면서도 효과에 대한 의문이 많이 들었습니다. 이번에는 고개를 끄덕일 수 있었던 교육이었습니다. [2016 참여 교사/윤*련]

캠페인의 미션을 통해 오랜시간 함께 놀아주지 않아도 즐거워 하는 딸아이를 위해 시간을 조금씩 내어 함께하고 놀아줄 수 있도록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캠페인이 진짜 소중한 것들을 깨닫게 해주었어요. [2016 참여 학부모/안*영]

SNS 공유하기
facebook 구글 플러스

월드비전 세계시민학교

파트너

이전 다음 재생
학교 검색
검색 직접등록

*학교명 검색 시에도 학교가 없다면 직접 등록을 해주세요.

번호 구분 학교명 주소 연락처
검색해주세요.